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23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접수

작성일 2021-09-01
전남도, 23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접수 【토지관리과】 286-7620
-올 상반기 분할지목변경 등 토지이동 6만7천필지 대상-

전라남도는 올 상반기 동안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이 일어난 6만 7천 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조사·산정하고 9월 23일까지 열람 및 의견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자세한 개별공시지가는 전남도와 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람한 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 소유자나 이해 관계인은 토지 소재지 시군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우편, 팩스, 방문 등의 방법으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의견서가 제출된 토지는 토지 소재지 인근 토지와 표준지와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감정평가사의 정밀 검증과 시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15일까지 개별 통지한다.

도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와 개발부담금 등 각종 부담금 산정 기준과 총 60여 종의 행정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박석호 전남도 토지관리팀장은 “이번 열람은 9월 29일 수시분 결정 공시에 앞서 시군에서 조사, 산정한 가격(안)에 대한 주민 의견 청취를 통해 더욱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로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해 1월 1일 기준 정기분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 제출 토지는 총 436필지로 이 중 47.2%에 해당하는 206필지(상향 86하향 120)가 조정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