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외국인 백신 접종 적극 지원키로

작성일 2021-08-31
전남도, 외국인 백신 접종 적극 지원키로 【감염병관리과】 286-5380
-한 번으로 끝나는 얀센…미등록자 신분상 불이익 없도록 조치-

전라남도가 최근 외국인사업장, 생활시설 등에서 확진자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외국인 백신 접종 지원에 적극 나섰다.

전남지역 외국인 확진자는 7월 이후 100명이 신규 발생해 총 155명으로 급증한 반면, 외국인 백신 접종률은 35% 수준으로 낮다.

이에따라 전남도는 외국인의 백신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하고 접종을 적극 독려할 방침이다.

1회 접종으로 완료되는 얀센백신을 적극 활용해 외국인이 단기간에 접종을 마치도록 지원하며, 시군 보건소에서 예방접종 등록을 위한 임시관리번호를 발급하고, 콜센터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언어 장벽 해소를 위한 대리인 예약도 가능하다.

미등록 외국인의 예방접종에 따른 신분상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현행 출입국관리법상 예방접종 관련 정보는 법무부 통보사항이 아니며, 단속 및 강제퇴거 사례도 없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로부터 지역을 지키기 위해서는 내·외국인 구분 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모든 전남 거주자가 개인 방역수칙 준수, 증상 의심 시 무료 검사, 백신 접종 적극 참여 등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