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3차원 입체영상지도 시대 개막

작성일 2005-09-07
전남도, 3차원 입체영상지도 시대 개막
【토지관리과】-607-4491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 2단계 확대사업 착수-

전남도는 최근 3차원 입체영상지도 시대를 열기 위한 최첨단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 2단계 확대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은 고해상도 위성영상을 활용, 광범위한 지역에 걸친 공간정보를 신속·정확하게 파악하고 3차원 입체영상 및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다양한 정책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것.

이번 2단계 확대사업은 해남, 영암, 무안, 완도, 신안군 등 서남해안 일대 7330㎢를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나머지 잔여지역은 올해 중 예산을 확보, 내년 3월까지 최종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도는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여수시를 대상으로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 구 축시범사업에 착수, 올해 3월 사업을 완료한 뒤 지난 5월엔 시스템 시연회를 개최한 바 있다.

도는 현재 시범사업을 완료한 여수지역의 3차원 입체영상을 2012 세계박람회 유치 홈페이지에 업로드 해 박람회 예정부지를 입체적으로 조망하고 주변지역에 대한 영상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2단계 확대사업은 서남해안 일대를 중심으로 사업을 우선 추진함에 따라 본 시스템이 완료될 경우 서남해안 개발사업의 마스터 플랜 수립 및 개발 최적지 분석 등에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인프라 조성에도 큰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또 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섬가꾸기 사업과 관련, 위성영상을 활용한 관광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신청사 이전에 맞춰 도내 각 실과에서 인트라넷을 통한 시스템 활용을 본격화하고 적기에 사업을 마무리해 향후 통계 GIS와도 연계하는 등 시스템 고도화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