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순천대서 대규모 창업 및 취업박람회

작성일 2005-11-02
순천대서 대규모 창업 및 취업박람회【기업지원과】286-3935
-전남도, 3·4일 이틀간...‘잡 페스티벌’ 등 행사 다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지역민의 창업 마인드를 확산하고 청년층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대규모 ‘창업 및 취업 박람회’ 가 열린다.

전남도는 도내 창업 및 취업 박람회인 ‘JETEX(Jeonnam Excellent Technology Exhibition) 2005’행사를 3·4일 이틀간 순천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3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JETEX 추진위원회’와 창업보육센터연합회, 전남테크노파크 등이 공동 주관하고 있다.

3일 순천대 실내체육관 앞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이개호 전남도 기획관리실장를 비롯한 순천대 총장,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풍물패공연, 난타공연, 사물놀이,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열어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도는 이번 박람회 개최와 관련, 도내 11개 창업보육센터를 비롯한 지방중소기업청, 지방노동청 등 관련 지원 기관이 총망라해 직접 참여 및 후원하고 있어 그 어느 해보다도 그 성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 주요 행사로는 ‘잡 페스티벌(Job Festival)’과 ‘신기술 전시회’, ‘입주기업 우수기술경연대회’,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다.

‘잡 페스티벌’엔 전남지역 기업체 및 구직희망자 등이 참여, 선별된 인원과 공개 면접을 통해 채용하게 된다.

아울러 미취업자에 대한 취업정보 제공, 직업 적성테스트 등 실질적인 청년 실업대책과 일자리 창출 기회의 장으로 전개된다.

‘신기술 전시회’엔 모두 30개 부스를 설치, 전남지역 제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체를 참가시켜 중소·벤처기업의 제품 홍보 및 창업 아이템 소개를 통한 기업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또 관련 산업 기술개발 및 보급을 통해 전남지역의 경쟁력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도내 2년제 대학이상 재학생(대학원생 포함)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등도 열린다.

도는 지역대학생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굴, 우수자에 대해서는 표창하고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창업자금 지원,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권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창업과 취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 모든 행사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