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독감환자 증가세…손 씻기 등 건강관리 주의하세요

작성일 2024-01-24 담당부서 감염병조사1과
독감환자 증가세…손 씻기 등 건강관리 주의하세요
-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지난해보다 2.2배 늘어 예방수칙 준수 당부 -
【감염병조사1과장 윤기복 240-5230】

(인플루엔자 실험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안양준)은 겨울철 독감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홍보하며 건강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이후 1월 중순 현재까지 전남지역 호흡기 환자 255명 중 77명(30.2%)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3.5%)보다 2.2배 늘어난 규모다.

또한 지난해와 달리 유행하는 인플루엔자 유형이 A형(77.3%)뿐만 아니라 B형(22.7%)도 지속해서 확산하고 있다.

‘하수 기반 감염병 감시’ 사업 결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확인했으며 독감 환자 증가 추이와 비례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양도 증가하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

질병관리청은 호흡기감염병이 기승을 부리면서 감염병 복합 유행(멀티데믹) 현상이 현실화되고, 동시 감염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이 10배 가량 증가하며, 염증 반응과 장기 손상까지 일으켜 중증화 진행과 치명률이 높아진다고 밝혔다.

윤기복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조사1과장은 “인플루엔자 유행과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호흡기 바이러스 동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 접종과 초기 정확한 진단 및 처방이 필요하다”며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와 균형잡힌 영양 섭취로 면역력 저하를 막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 예절 실천 등 기본 예방수칙을 잘 지킬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