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CJ푸드빌, 농수산물 판로 확대 맞손

작성일 2023-05-22 담당부서 수산유통가공과
전남도-CJ푸드빌, 농수산물 판로 확대 맞손
-완도·장성 대표 생산물 활용 외식상품 개발·판매 업무협약-
【수산유통가공과장 김현미 286-6905, 수산유통팀장 양회곤 286-6970】

(CJ푸드빌과 전남 송산산물 외식상품 개발 업무협약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는 22일 도청 귀빈실에서 CJ푸드빌, 장성군, 완도군과 함께 우수 지역 농수산물 판로 개척과 농어민 소득 증진을 위한 ‘전남 농수산물 활용 외식상품 개발·홍보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사, 김한종 장성군수, 신우철 완도군수 등이 참석해 지역 농어민이 정성껏 생산한 우수 농수산물의 가격 안정과 판로 확보에 힘을 보태고 관련 기업과의 상생·발전 도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CJ푸드빌은 자사 외식브랜드인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의 신메뉴 개발 및 외식레스토랑 간편식(RMR) 출시·판매에 전남도의 농수산물을 활용하게 된다. 또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와도 계절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출시한다.

특히 6월부턴 소비 부진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운 완도산 전복을 활용해 더플레이스의 파스타, 샐러드, 제일제면소의 면 요리, 빕스의 전복 스테이크, 샐러드바 메뉴를 차례로 출시해 선보일 예정이다.

하반기엔 장성 사과와 산나물, 완도 비파를 활용해 양식당 양념(드레싱)과 샐러드로 사용한다. 특히 사과를 이용한 빵, 잼, 케이크, 음료 등이 뚜레쥬르를 통해 9월부터 소비자를 만나게 된다.

전남 농수산물을 이용해 출시한 상품은 CJ푸드빌의 다양한 홍보채널인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되며 이커머스 채널을 통한 손쉬운 구매도 지원한다.

김영록 지사는 “CJ푸드빌과 협약은 농수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에게 큰 힘이 되고, 전남 농수산물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전남 농수산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부가가치 전략을 도입해 어려운 농어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CJ푸드빌과 전남 송산산물 외식상품 개발 업무협약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2일 오전 도청 접견필실에서 전남 농수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CJ푸드빌은 장성군 사과와 산나물, 완도군 비파를 활용해 양식당의 양념과 샐러드로 활용하게 된다. (왼쪽부터) 신우철 완도군수,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찬호 CJ푸드빌 대표, 김한종 장성군수.

(CJ푸드빌과 전남 송산산물 외식상품 개발 업무협약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2일 오전 도청 접견필실에서 전남 농수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CJ푸드빌은 장성군 사과와 산나물, 완도군 비파를 활용해 양식당의 양념과 샐러드로 활용하게 된다. (왼쪽 세번째부터) 신우철 완도군수,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찬호 CJ푸드빌 대표, 김한종 장성군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