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경북, 상생협력으로 새 지방시대 활짝

작성일 2023-04-25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전남·경북, 상생협력으로 새 지방시대 활짝
-27일 순천정원박람회장서 ‘영호남 상생발전 대축전’개최-
【문화예술과장 양국진 286-5410, 예술진흥팀장 채종욱 286-5430】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대축전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와 경상북도가 27일부터 3일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일원에서 영호남 상생협력으로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고 대한민국 대도약에 앞장서는 ‘영호남 상생협력 대축전’을 개최한다.

‘아름다운 동행, 웅비하는 영호남’을 주제로 열리는 ‘영호남 상생협력 대축전’은 지난해 10월 경북도청 새마을광장 일원서 개최한데 이어 이번에 전남에서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전남도와 경북도가 문화예술로 서로 소통·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에너지를 모아 대한민국 대도약을 위한 새로운 지방시대를 이끌어가고자 마련했다.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개막식, 영호남 화합콘서트, 영호남 상생장터, 청소년 끼 페스티벌, 여성단체 및 새마을회 교류, 열혈 청년 페스티벌, 문화예술교류 전시회, 영호남 종가·고택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개막식은 경북예술단과 전남도립국악단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양 도지사의 명예도민증 전달, 케이(K)-무비 제작 지원으로 영상산업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포지드필름스와 협약, 상생화합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동서 화합과 대한민국의 희망을 노래하는 화합 콘서트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콘서트엔 영호남 출신 가수인 송가인, 박진도, 김호중, 은가은, 김태우, 코요테 등 유명 가수 9팀이 출연해 분위기 고조에 나선다.

또 전남·경북도의회는 ‘상생발전 화합대회’, 전남·경북도교육청은 ‘영·호남 교육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해 소통·협력 강화에 나선다.

이밖에 대축전 기간 순천만국가정원 잔디마당에서 전통예술과 현대음악이 어우러진 특색있는 ‘제1회 대한민국 전통문화 대축제’를 함께 개최해 영호남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기홍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지난해 경북에서 개최한 열기를 이어 전남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전남과 경북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1)
전라남도와 경상북도가 오는 27일부터 3일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일원에서 ‘영호남 상생협력 대축전’을 개최한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지난 2022년 10월 1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에서 상생장터 부스를 둘러보는 모습.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2)
전라남도와 경상북도가 오는 27일부터 3일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일원에서 ‘영호남 상생협력 대축전’을 개최한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등이 지난 2022년 10월 1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에서 상생협력 비전을 선포하는 모습.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