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난방비 폭등…취약계층 현장 잇단 점검

작성일 2023-01-31 담당부서 여성정책지원관
김영록 지사, 난방비 폭등…취약계층 현장 잇단 점검
-장성 독거노인 이어 곡성 저소득 한부모가족 안전한 겨울나기 살펴-
【여성정책지원관 김승희 286-5915, 다문화팀장 김영남 286-5960】

(17시30분 이후부터 보도 가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최근 계속되는 한파와 난방비 폭등으로 도민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삶의 현장을 잇따라 방문해 안전한 겨울나기 실태를 살피고 위로했다.

김영록 지사는 지난 26일 장성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한데 이어 31일 곡성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귀담아 듣고, 도 차원의 지원대책을 설명했다.

전남도는 에너지가격 급등 등으로 위기 상황에 처한 도민을 위한 민생대책의 하나로 중위소득 60% 이하의 저소득 한부모가족과 홀로사는 어르신 5만 5천600가구에 예비비를 긴급 투입해 가구당 20만 원씩 총 111억 원의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 사랑방 역할을 하는 경로당 9천212개소에도 난방비 148억 원을 지원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번 난방비 지원이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분들과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대책을 마련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