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외국인주민 인권노동 법률상담 지원기관 모집

작성일 2022-12-27 담당부서 인구청년정책관
전남도, 외국인주민 인권노동 법률상담 지원기관 모집
-내달 9일까지 2개소…상담지원으로 안정적 정착 유도-
【인구청년정책관 정광선 286-2810, 인구정책팀장 정혜정 286-2820】

(외국인주민 무료법률상담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외국인주민에 대한 부당한 처우 상담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2023년 외국인주민 인권노동 관련 법률상담 지원’ 수행기관 2개소를 공개 모집한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외국인주민 인권, 노동 관련 법적 사건 등 전반적인 법률상담부터 외국인노동자 밀집지역 등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 운영, 통번역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전남에 소재지를 두고 최근 1년 이상 외국인주민을 지원한 사업실적이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 ‘전라남도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에 규정된 외국인주민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개소당 2천만 원 내외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월 9일까지다.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실에 전자우편(cowoo@korea.kr)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수행기관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광선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언어와 문화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주민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무료 법률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역량있는 비영리법인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지역 등록외국인은 3만 2천233명으로 2021년 총 2천170건의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임금체불 상담 531건, 통번역 지원 301건, 출입국 관련 상담 307건을 지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