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통합방위협, 국가 위기상황시 주민 지원방안 논의

작성일 2022-12-26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전남통합방위협, 국가 위기상황시 주민 지원방안 논의
-민관군경소방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해 안보태세 확립 다짐-
【안전정책과장 심우정 286-7010, 비상대책민방위팀장 권성조 286-3250】

(전라남도 통합방위협의회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는 26일 오전 영암 현대호텔에서 국가적 위기 상황 발생 시 민관군경소방이 유기적 협력체계로 지역 주민을 지원하고 안보태세를 확립할 것을 다짐하는 ‘2022 4분기 전라남도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오병석 제31보병사단장, 이동길 제3함대사령관, 이충호 전남경찰청장,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등 21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선 국정원 지부에서 최근 북한정세 및 위협을 전망하고 31사단에서 통합방위작전 성과 분석 결과를 보고하는 등 지역 안보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전남도는 민선8기 전남도 미래 100년의 청사진으로,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행복시대 비전을 소개했다.

보고에 이어 자유토론 시간에선 극심한 가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겨울철 폭설한파 발생 시 기관별 조치사항에 대해 통합방위협의회 참석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영록 지사는 “어떠한 위기가 발생하더라도민관군경소방등관계기관간신속한대응과유기적 협업을 이뤄도민의생명과안전을빈틈없이보호하겠다”며 “전남도통합방위협의회가 각 기관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확고히 구축하는 자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