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의료취약지 소아청소년과 지원사업 유치

작성일 2022-12-22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전남도, 의료취약지 소아청소년과 지원사업 유치
-복지부, 진도전남병원 선정…주민 건강증진정주여건 개선 기대-
【건강증진과장 진미 286-6010, 공공보건팀장 박보서 286-6020】

(진도전남병원 전경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보건복지부의 ‘의료취약지 소아청소년과 지원사업’ 공모에 진도전남병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도에 거주하는 소아청소년 3천700여 명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진료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면서 지역민의 건강증진 효과와 함께 의료 접근성 개선으로 정주여건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심의위원회 발표까지 진도군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심사위원들에게 사업 필요성과 지자체의 추진 의지를 강력하게 어필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의료취약지 소아청소년과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진도전남병원에서는 1차년도에 시설장비, 인건비 등으로 3억 1천700만 원을 지원받고 2차년도부터는 매년 2억 5천만 원을 인건비로 지원받는다.

진도전남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간호사를 추가 채용하고 시설 개보수를 하며 필요 의료 장비를 구입해 2023년 7월 개원할 예정이다.

진미 전남도 건강증진과장은 “의료 취약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의료인프라 확충이 중요하다”며 “의료 공급이 부족한 지역에 필수 의료서비스가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