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다문화가족 지원 네트워크 강화

작성일 2022-12-14 담당부서 여성정책지원관
전남도, 다문화가족 지원 네트워크 강화
-교육청국제교육원 등과 협의회…더불어 사는 포용사회 조성 논의-
【여성정책지원관 김승희 286-5915, 다문화팀장 김영남 286-5960】

(다문화교육지원 네트워크 협의회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14일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우수사례 공유와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전남 다문화교육지원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교육청, 국제교육원, 시군 다문화업무 담당자, 시군 가족센터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더불어 살아가는 다문화 포용사회 환경 조성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그동안 추진한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와 내년도 신규 시책을 설명하고 타 시군의 우수시책 발표 등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여수시 가족센터에서는 원거리 거주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다문화가족의 한국어 교육 및 한국생활 지원을 위해 ‘작은 다문화학교’ 6개소 운영에 대해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 정착을 돕는 것에서 더 나아가 그 자녀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제자리를 찾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다문화 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 확대와 관계 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