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업박물관, 수확철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

작성일 2022-10-03 담당부서 농업박물관
농업박물관, 수확철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
-벼와 고구마 수확쌀 요리 경연주말 농부장터 등 다채-
【농업박물관장 임영호 462-2740, 학예연구실장 정경성 462-2795】

(농작물 수확 체험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농작물 수확기를 맞아 10월 한 달 박물관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물관 관람객 유치와 영산호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농작물 수확, 가을꽃 심기, 주말장터, 쌀 요리경연 대회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농작물 수확 체험으로 농사 대표작물인 벼 베기와 구황작물의 대명사 고구마 캐기가 진행된다.

오는 19일 초등학생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테마공원 다랑이 논에서 낫을 이용해 전통 벼 베기 체험과 석기시대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행해진 다양한 방식의 탈곡 체험이 이뤄진다.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는 17일부터 28일까지 매일 20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진행한다. 고구마를 직접 캐고 수확한 고구마는 1인당 3kg씩 가져갈 수 있다. 군고구마 시식도 가능하다.

또 예부터 고된 농사로 인한 흥을 돋우기 위해 했던 진도북놀이를 인간문화재 공연으로 준비해 참가자가 전통문화와 가까워지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유치원과 초등학생 100명을 초청해 ‘가을꽃 심기행사’, 올해 첫 벼 수확에 대한 감사 의례인 ‘올벼심니 재현행사’, 지역농업인 농산물 판매지원을 위한 ‘주말 농부장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전국 청년 쌀 요리 경연대회’ 등 10월 한 달 동안 풍성한 행사가 펼쳐진다.

[10월 전라남도 농업박물관 행사]
▲ 10월 6일, 가을꽃 심기(백일홍, 맨드라미 모종 심기)
▲ 10월 13일, 올벼심니 재현행사
▲ 10월 15일, 전국 청년 쌀 요리 경연대회
▲ 10월 17일~28일, 고구마 캐기 체험(기간중 매일)
▲ 10월 19일, 벼 베기 체험, 진도북놀이 공연
▲ 주말농부장터(10월 8일22일, 11월 5일)


임영호 전남농업박물관장은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10월에 농업박물관에 오면 자연의 신비와 농업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