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2~25일 전남 전역서 을지연습

작성일 2022-08-17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3. 22~25일 전남 전역서 을지연습 【안전정책과 비상대책민방위팀장】 286-3250
-전남도시군 등 128개 기관 1만 5천여 명 참여…포괄적 안보위험 총괄 점검-

전라남도는 오는 22일부터 4일간 도내 전역에서 2022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남도와 각 시군에 전시종합상황실이 운영되고, 군경과 공공기관단체, 업체 등 128개 기관 총 1만 5천6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국에서 매년 실시하는 비상대비훈련이다. 명칭은 고구려 명장 을지문덕 장군에서 유래했으며, 1969년부터 사용하기 시작됐다.

전남도는 을지연습을 ▲도상연습 ▲전시현안 토의 ▲실제훈련 등 크게 3개 형태로 나눠 실시할 방침이다.

도상연습에선 전쟁 실상에 부합한 복합적인 상황을 가정해 다양한 사건계획을 처리한다. 전시현안 토의에선 전시 안정적 식량 공급방안 등 충무계획 발전과제를 선정해 실질적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실제훈련에선 ▲국가중요시설 드론테러 대응훈련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훈련 ▲민방공 주민대피훈련 등 안보위협 대응훈련을 펼친다.

김신남 전남도 도민안전실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축소 시행했으나 3년 만에 정상 진행하는 만큼 북한의 다양한 위협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사고 등 포괄적 안보의 위협을 총체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며 “국가위기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데 한 발짝 더 나가는 중요한 연습이기 때문에 도와 시군 전 직원은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