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끼열정 넘친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찾습니다

작성일 2022-07-08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관
끼열정 넘친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찾습니다 【여성가족정책관】 286-5920
-전남도, 15일까지 1기 교육생 모집…지역 소식 알림이 기대-

전라남도가 지역 여성의 1인 미디어 콘텐츠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남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제1기 교육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1기 과정에선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끼와 열정을 겸비한 교육생 30명을 선발한다. 참여를 바라면 전남도(www.jeonnam.go.kr)나 시군 누리집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맡아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무안 삼향읍에 위치한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유튜브를 쉽게 활용하도록 스마트폰 영상 촬영 및 편집, 유튜브 채널 관리하기, 영상 제작과정의 이해 등으로 구성했다.

이 양성과정은 이후 두 차례 더 진행한다. 2기는 9월 중 여수인력개발센터에서, 3기는 주중 교육을 받지 못하는 여성을 위해 주말반으로 개설해 11월 중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으로 양성한 크리에이터는 전남도가 추진하는 여성아동정책, 전남 문화콘텐츠 등을 널리 알리는 지역 소식 알림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연령성별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라며 “도내 여성이 교육에 많이 참여토록 올해는 동서부권, 주말반을 운영할 예정으로, 많은 여성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 2020년부터 유튜브 창작자 양성과정을 운영, 지금까지 6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