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강화한다

작성일 2022-02-14 담당부서 자치경찰위원회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강화한다 【자치경찰위원회】 286-7973
-전남자치경찰위, 교육청 등과 합동점검-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3월 31일까지 46일간 전남경찰청지자체교육청교통안전공단 등과 협업해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에 나선다.

최근 제주에서 통학버스 내 동승보호자 탑승 의무를 지키지 않아 하차 중인 어린이가 숨진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전남지역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점검은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초등학교 등 시설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학교, 녹색어머니회와 협조해 통학버스 승하차 위반을 발견하면 신고 유도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통학버스를 운영하려면 9인승 이상 자동차로 관할 경찰서장에게 신고해야 하고, 어린이 보호표지를 통학버스의 앞면 창유리 우측 상단, 뒷면 창유리 중앙 하단의 보기 쉬운 곳에 부착해야 한다. 교통사고 발생 시 피해 보상이 전액 가능한 보험 가입 등 요건도 갖춰야 한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가 교통사고 없이 안전하게 자라고 학부모가 걱정이 없도록 어린이 통학버스뿐만 아니라 안전과 관련한 많은 것을 검토하고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