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노바백스 백신 14일부터 접종

작성일 2022-02-13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전남도, 노바백스 백신 14일부터 접종 【감염병관리과】 286-5380
-18세 이상 미접종자 등 대상 2회…1회용 주사기로 보관유통사용 편리-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노바백스 29만 2천 회분이 국내에 도입됨에 따라 18세 이상 미접종자 기초접종과 2·3차 접종 미완료자 접종에 활용할 예정이다.

노바백스는 기존 B형 간염 등 다양한 백신 제조에 활용된 유전자 재조합 방식의 백신이다. 18세 이상 미접종자의 수용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노바백스는 21일 간격으로 2회만 투여하면 된다. 1회용 주사기로 공급돼 보관·유통·사용이 편리하다.

이에 전남도는 건강상의 사유 등 개인적 사정으로 아직 접종하지 않은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먼저 접종할 예정이다.

접종 대상자는 18세 이상 일반 미접종자, 의료기관·요양병원 입원환자 중 미접종자, 요양시설 입소자 중 미접종자, 재가노인·중증장애인 등 거동불편자 중 미접종자다.

또한 1·2차 접종을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으로 접종했으나, 2·3차 접종 시 의학적 사유로 접종이 어려운 경우 예외적으로 교차 접종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접종 대상에 맞춰 자체접종 및 방문접종을 하며, 사전 예약 시 미접종자는 별도 대상군으로 분류돼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전남도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산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도록 백신 접종에 동참해달라”며 “백신 접종은 현재 코로나를 차단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노바백스는 국내 기업이 원액부터 완제까지 생산한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에 이어 3번째 국내에서 생산한 백신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