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14일부터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선제검사

작성일 2022-02-13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전남도, 14일부터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선제검사 【감염병관리과】 286-5380
-도 자체검사…3월 6일까지 외국인 사업장 등 2만여 명 대상-

전라남도는 14일부터 진단검사체계 변경에 따라 중앙부처 선제검사 대상에서 제외된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대상 선제검사를 한다.

이번 선제검사는 코로나 확산 대응을 위해 도 자체적으로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등 감염 취약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는 최근 중앙부처 선제검사 조정 방안에 따라 장애인거주시설, 노숙인생활시설 등이 중앙부처 선제검사가 제외된 상황에서 도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검사에 나서 확진자를 조기 발견하기 위한 것이다.

검사 기간은 14일부터 3월 6일까지 3주간이다. 주1회 PCR 검사를 실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오미크론 대응에 신속히 나설 예정이다.

전남지역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는 총 2만 1천438명이다. 시설별로 외국인사업장 1만 5천994명, 아동복지시설 1천640명, 장애인생활시설 880명, 출항 전 외국인 선원 2천924명이다.

전남도는 보건소와 협의해 선제검사 일정을 조율하고 보건환경연구원이 신속한 검사를 진행하도록 지원해 코로나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감염 취약시설 선제검사를 통해 조기에 확진자를 발견, 보다 신속하게 코로나 확산에 대응할 계획”이라며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만큼 감염 취약시설 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