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최고 시책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유치’

작성일 2021-12-28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전남도 최고 시책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유치’ 【정책기획관】 286-2160
-‘전남을 빛낸 올해의 시책 톱10’에 복지기동대SOC사업 등 꼽혀-

전라남도는 올해 추진한 주요 시책 35건을 평가해 ‘전남을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을 선정한 결과, 4천79억 원 규모의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유치 사업’을 최고 시책으로 확정했다.

이와 함께 우수 시책으로 ▲전국 최초,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생활불편 ZERO, 언제나 부르면 OK ▲도민 숙원사업(SOC) 국가계획 반영 ▲매년 6천억 원, 4년간 2조 4천억 원 재원 확충 ▲제20대 대선공약 반영을 위한 으뜸전남 미래전략 수립 등 4건이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장려 시책으로 ▲남도장터 500억, 민선7기 지자체 쇼핑몰 매출 전국 1위 ▲전남 쌀 판로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CU(편의점) 김밥쌀 333억 원 판매 ▲2021년 정부합동평가 역대 최고 성적 달성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 착공 가시화 ▲국비 1조 대형 연구시설,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구축 등 5건을 선정했다.

전남도는 심사의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 내부 공무원으로 구성한 1차 내부심사와 함께 외부전문가로 꾸려진 2차 외부심사를 했다. 창의성과 도정 발전 기여도, 효과성, 노력도, 파급효과, 도민(조직) 수혜 등을 종합 평가했다.

외부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이우범 교수는 “코로나19 장기화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도정 발전을 이끈 훌륭한 시책이 많이 나왔다”며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더욱 발전하는 전남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창환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변화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결과, 훌륭한 시책을 많이 발굴했다”며 “내년에도 혁신적이고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시책을 지속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