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요양병원 등 코로나 추가 접종

작성일 2021-11-10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전남도, 요양병원 등 코로나 추가 접종 【감염병관리과】 286-5380
-입원입소종사자 3만7천여명…취약지 선제검사 등 방역 강화-

전라남도가 요양병원요양시설 대상 코로나19 추가 접종을 시작했다.

이번 추가 접종 대상은 요양병원요양시설 내 입원입소자, 종사자 등 3만 7천 명이다. 접종 완료 후 5개월 이상 지난 경우 가능하다.

요양병원요양시설은 지난 2월부터 접종을 진행, 접종 완료율은 83%다. 대부분 접종 후 수개월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 확보를 위해 추가 접종을 한다.

최근 높아진 접종률과 방역조치 완화에 따른 경각심 저하로 접종 완료자 중 감염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전남은 고령층 비율도 높고 접종 완료자도 많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전남도는 백신 접종률 제고와 안정적 방역 상황관리를 통해 온전한 일상회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미접종자 접종과 고령층고위험군 추가접종을 신속히 진행하고, 감염이 취약한 시설에 대해서는 선제적 진단검사, 방역 담당 공무원 지정 등 방역 관리를 강화한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답”이라며 “아직 접종하지 않은 도민은 신속히 백신 접종에 동참하고, 고령층고위험군 등 추가접종 대상자는 면역력 확보를 위해 추가 접종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