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장흥군 청년과 현장 소통

작성일 2021-11-09 담당부서 인구청년정책관
전남도, 장흥군 청년과 현장 소통 【인구청년정책관】 286-2830
-장흥군 청년센터 설립 계획 소개청년정책 제안 등 의견 수렴-

전라남도는 9일 장흥군 군민회관에서 장흥군 청년협의체와 소통간담회를 열어 청년정책 등을 설명하고 청년이 현장에서 직접 겪는 애로사항 및 정책 제안을 귀담아 들었다.

간담회에는 윤연화 전남도도 인구청년정책관, 임성수 장흥군 부군수, 이윤 장흥군 청년협의체 대표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가진 청년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전남도는 청년 거점공간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군 청년센터의 필요성, 청년부부 결혼 축하금 지원 등 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 행복시책을 소개했다.

특히 장흥군 청년센터의 설립 계획, 청년농의 초기부터 정착까지 효율적인 지원방안과 청년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청년 유출 최소화 및 유입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시군 청년센터는 18개 시군 20개소에 조성한다. 목포시 등 14개 시군은 각 1개소씩 14개소를 운영 중이며, 완도군 청년센터 등 6개소는 조성 중이다. 전남도는 오는 2023년까지 모든 시군에 청년센터 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윤연화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청년의 정책 참여기회를 높이기 위해 그들과 현장 소통을 강화해 정책에 적극 수용하겠다”며 “청년이 꿈꾸는 전남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청년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