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생활 주변 위험요인 ‘안전신문고’에 신고하세요

작성일 2021-05-24
생활 주변 위험요인 ‘안전신문고’에 신고하세요 【사회재난과】 286-3040
-전남도, 적극적인 신고 유도 위해 우수사례 30건 선정해 홍보-

전라남도가 도민 생활 주변 위험요인을 ‘안전신문고’에 적극 신고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안전신문고 우수사례 30건을 선정,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따라 24일 전남도청 1층 윤선도홀을 시작으로 도립도서관 등 다중이용 장소에 도민이 신고해 개선 조치된 유형별 우수사례를 선보여 안전신문고 제도를 널리 알릴 방침이다.

안전신고는 사고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위험 상황을 관할 행정기관에 신고하는 것이다. 생활 환경을 방해하는 불편사항 신고부터 불법 주정차 신고,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사항 등 모든 안전 위험요인을 신고할 수 있다.

전남도는 또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하반기부터 우수 공익신고자와 다수신고자를 선별해 ‘안전신고 포상금’이나 ‘모바일 커피 쿠폰 제공’ 등을 추진해 생활 주변에 도사리는 안전위험 요소를 적극 찾아 해결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지난해 총 7만 4천731건의 안전신고를 접수해 시군 협조를 통해 사고 위험요인을 해결했다. 올 들어서는 4월까지 4만 8천775건(하루 평균 406.4건)의 안전신고를 접수해 4만 7천163건(96.7%)을 처리했고 50건(0.1%)은 처리 중이다.

김장오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안전신문고는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안전 위험요인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찍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는 제도”라며 “위험요인을 무심코 지나치지 말고 적극 신고해야 나와 내 가족은 물론 도민 모두가 안전해진다”고 강조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