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통합방위협의회, 지역 안보 현안 논의

작성일 2021-03-24
전남통합방위협의회, 지역 안보 현안 논의 【안전정책과】 286-3250
-스마트 드론 활용한 정보 공유 방안 논의 등 도민 안전에 집중-

전라남도는 24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김영록 도지사 주재로 전남도교육감과 제31보병사단장, 제3함대사령관, 서해해경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전라남도 통합방위회의를 열어 지역 안보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통합방위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전라남도 통합방위협의회 위원은 대면 회의로, 시장군수는 영상회의로 참석해 진행했으며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북한 정세 및 신 안보위협’을 비롯해 전남도에서 ‘2020년 통합방위 추진성과 및 2021년 추진방향’을 보고했다. 31사단에서는 ‘통합방위작전 개념의 백신 수송·호송 및 경계지원’을 보고하고 유관기관에 협조사항을 요청했다.

보고에 이어 ‘스마트 드론을 활용한 정보공유 방안’과 ‘국가중요시설 안티드론체계 구축 방안’ 주제 토론을 하는 등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 회의로 진행됐다.

전라남도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영록 도지사는 전남이 당면한 통합방위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전남도 통합방위협의회가 각 기관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확고히 구축하는 자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