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세계 여성의 날’ 이색 행사

작성일 2020-03-10
전남도, ‘세계 여성의 날’ 이색 행사 【여성가족정책관실】 286-5920
-도청 직원 대상 꽃떡 전달…성인지 감수성 증진 계기-

전라남도는 10일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도청 여성공무원들에게 꽃과 떡을 전달하는 행사를 갖고 여성의 날의 의미를 기념했다.

전라남도는 500여명에 달한 여성 공무원과 청내 근로자들을 격려, 지역 꽃떡 구입으로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 사회 여성들을 응원하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도청에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출근한 직원들에게 장미꽃과 떡을 증정하고 여성폭력 OUT, 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 등 슬로건을 외치며 여성의 날 의미를 되새긴 시간이 됐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차별과 폭력, 성 혐오 등 수많은 갈등은 가장 고질적이면서도 반드시 사라져야 할 바이러스다”며 “차별과 부조리에 대항한 여성들의 용기 있는 외침이 바이러스를 퇴치한 백신으로 발전해 우리 사회의 많은 변화를 이끌었다. 여성의 날을 맞아 불평등을 타파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지난 1908년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미국 여성 노동자들을 기리기 위해 시작됐으며, 생존권을 의미한 빵과 참정권을 의미한 장미가 상징이 돼 올해로 112회를 맞았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