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소 부루세라병 확산방지 일제검사 착수

작성일 2005-01-22
소 부루세라병 확산방지 일제검사 착수 【축정과】-607-3755
-전남도, 3월까지 한우암소 사육농가 9,500두 일제검사-
-------------------------------------------------------------------------------------------------
전남도는 지난해 해남축협 북일생축사업장에서 소 부루세라병 발생이후 소 부루세라병 검색·살처분 정책을 강화키로 하고 오는 3월까지 한우암소 1세이상을 5두이상 사육하고 있는 농가중 1천900호 9천500두에 대해 일제검사를 실시키로 했다.

전남도는 올들어 지역축협 생축사업장 사육 1세이상 한우암소에 대한 일제검사를 실시해 현재 8개 생축사업장에 대한 축산기술연구소의 검사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특히 내달부터 실시될 일제검사는 가축시장 및 도축장 거래 한우 부루세라병 검사증명서 휴대제에 의한 검사와 별개로 감염축 조기 색출 및 신속한 살처분.도태를 실시함으로써 소부루세라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도자체계획에 의거 도내 한우사육농가의 5%에 대해 일제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12월22일 한우 부루세라병이 발생한 해남축협이 운영한 북일생축사업장에서 사육되고 있는 한우전 두수에 대해 재검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20일 추가로 양성 13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에 확인된 양성소의 경우 살처분.매몰토록 조치하고 농장 및 장비 등에 대해서는 철저한 소독실시와 함께 이동제한을 실시하는 한편 사육전 두수에 대해 일정기간 지난후 재검사를 실시키로 했다.

한편 소 부루세라병은 한번 발생하면 근절이 어려워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어 결국 전 두수를 도태하는 경우가 많아 농가에서는 반드시 검사증명서를 확인후 구입하고 유사산 발생시 즉시 신고 등 사전 예방조치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