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e-남도마을 가꾸기 사업 호응 쇄도

작성일 2005-02-14
e-남도마을 가꾸기 사업 호응 쇄도 【정보통신】-607-4313
-전남도, 1마을 1PC보내기 출향인 호응 잇따라-
-------------------------------------------------------------------------------------------------
전남도가 e-남도마을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1마을 1PC보내기 운동이 향우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기대이상 성과를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전남도에 따르면 도.농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해말부터 서울 등 타지역 향우 1만1천명을 대상으로 도지사 협조서한문을 보내는 등 고향마을에 애향PC보내기 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나서 출향인들의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도지사 협조 서한문 발송이후 본 사업의 참여방안과 기증방법 및 시기, 규모 등을 묻는 기업인과 향우들의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어 내고향 농촌을 살리기를 위한 전남도의 아이디어에 공감을 함께하는 향우들이 속속 늘고 있다.

최초 PC기증자인 오삼복씨(서울시 성동구)는 고향인 순천시 승주읍 서동마을에 140만원이 소요될 PC 1대와 1년간 사용료 34만원도 기꺼이 기증하고 모든 향우들이 승주읍 31개마을을 정보화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또 부산에 거주한 정현구씨도 도의 이번 사업에 농어촌을 살리기 위한 신선한 아이디어에 공감을 표시하고 고향인 광양시 다압면 직금마을에 PC 1대를 쾌척했다.

익명의 도내 기업대표는 몇 대까지 기증이 가능한지를 물으며 지역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시사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도는 특히 마을 1PC확보로 정보화 인프라가 확충됨은 물론 농어촌지역 정보화 촉진 및 도·농간 정보격차를 조기에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전남도는 향우와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잇따를 것으로 보고 기증된 PC가 마을홈페이지 관리 및 농어촌지역 정보화에 본격 활용될 수 있도록 올 상반기부터 6천594개 전 마을 홈페이지를 구축, 올 연말부터 포털사이트로 운영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e-남도마을 구축으로 농어촌지역 정보화를 촉진하고 도·농간 정보격차를 조기에 해소할 수 있는 데다 마을별 특색과 동향, 특산품, 관광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역할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