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농어촌 노인건강사업 공동 추진

작성일 2006-08-17
전남도-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농어촌 노인건강사업 공동 추진
【노인복지과】286-5810

-17일 도청서 ‘농어촌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실시 위한 협약식 열려-



전남도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는 17일 ‘농어촌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실시에 따른 협약식을 갖고 도내 농어촌 노인건강증진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날 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준영 전남도지사, 함형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및 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박 지사는 이 자리에서 “이 프로그램은 광역자치단체와 의료보장기관간의 전국 최초의 협력사업으로 농어촌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은 물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의료비 절약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 지사는 “이러한 의미에서 오늘 농어촌 노인건강증진사업 공동 추진 협약이 좋은 성과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두 기관은 이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 담양수북, 장흥 장평·유치, 영암 군서, 함평 나산, 장성 북이 등 도내 6개 면지역을 대상으로 개소당 1천만원씩 지원, 공동 시범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이 시범사업은 운동·목욕·건강검진 및 진료 프로그램이 ‘원-스톱(One-Stop) 형태로 운영됨으로써 농어촌 노인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