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국 로봇경기대회 성황리 마무리돼

작성일 2007-10-13
전국 로봇경기대회 성황리 마무리돼【과학기술과】286-5031

-전남도, 지난 13일 목포대 체육관서 개최...4개 분야 5백여명 참여-


전남도가 목포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전국 로봇경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도는 13일 목포대 체육관에서 산업자원부의 ‘로봇랜드 조성사업’을 해남 화원관광단지에 유치하기 위한 국민적인 분위기 확산과 지능형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2007 휴나로 로봇토피아 전국대전’을 개최했다.

전국 유일의 로봇관련 민간단체인 ‘카오스 로봇 사랑회’가 대회를 주관하고 전남도교육청, 목포대, 한국관광공사, 지역상공회의소, 대한로봇문화협의회, 로봇제작업체, 지역 업체 등 18개 기관.단체는 이번 대회를 후원했다.

대회는 초.중.고 학생과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해 로봇 걷기경주(스토커 로봇 경주), 미로찾기 경주, 장애물 경주, 축구경기 등 4개 분야에 걸쳐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회개최 결과, 4개 분야 각 대상 1개 팀에는 전남도지사상이 수여됐고 그 뒤를 이어, 분야별로 금상과 은상, 동상, 기술상, 장려상 등이 각각 주어졌다.

최장주 전남도 과학기술과장은 “이 대회를 통해 도시와 농촌, 섬지역의 학생들에게 로봇과 발명에 대한 과학적 마인드를 높이고 공모 중인 산업자원부의 국가 로봇랜드 조성사업에 전남이 ‘인간, 자연, 로봇’이 공존하는 로봇랜드 조성의 최적지임을 홍보하는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앞으로도 매년 로봇대회를 개최해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인 지능형 로봇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전남지역에 로봇산업을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