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단계 조선기능인력 양성사업 ‘탄력’

작성일 2007-10-22
2단계 조선기능인력 양성사업 ‘탄력’【전략산업과】286-3943

-전남도, 훈련기관 기숙사 및 실습장 확충 사업비 18억 확보-


전남도는 22일 “조선기능인력 양성 훈련기관인 한국폴리텍V목포대학 시설보강에 필요한 예산으로 내년도 국비 18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2단계 조선기능인력 양성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확보는 박준영 전남도지사가 지난 8월 한국폴리텍V목포대학을 방문한 이후, 그 동안 시설보강 예산 확보에 직접 나서서 노력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도는 내년 9월 조선기능인력 양성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2단계 조선기능인력 양성사업을 추진, 2012년까지 5년간 조선 용접인력, 취부인력, 생산설계인력 등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조선기능인력 5000여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확보된 예산으로 훈련기관 기숙사 및 실습장 확충 등 시설보강으로 300명을 동시에 교육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출 수 있게 됐다.

김태평 한국폴리텍V목포대학장은 이와 관련, “그 동안 시설부족에 따른 인력양성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이번 예산확보로 이 같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노두근 전남도 전략산업과장은 “현재 건설 중인 조선소가 원활히 가동될 수 있도록 조선기능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