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전략품목 공동선별출하 생산자조직 육성

작성일 2024-04-14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전남도, 전략품목 공동선별출하 생산자조직 육성
- 역량 강화·마케팅·상품화 등 조직당 최대 2천만원 지원-
【농식품유통과장 박호 286-6410, 유통시설팀장 김지연 286-6450】

(공동선별출하 생산자조직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전략품목 생산유통 통합조직의 안정적 물량 확보와 취급량 확대를 위해 공동선별출하 생산자조직 육성사업을 도입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4억 원이다.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상품화 비용으로 생산자조직당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대상 조직은 시군 조공법인, 지역농협에 속한 26개 공선출하회다. 자격 요건은 전년 출하금액이 5억 원 이상 규모이고 10인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지원 사업비는 생산·재배 기술 전문가 초빙 교육, 선진지 견학, 상품화 마케팅, 공동선별비, 물류비, 포장재비로 활용할 수 있다.

국비 공동선별비 지원사업과 별개로 물류비와 상품 포장재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소규모 전략 품목을 취급하는 영세한 지역농협과 공선회 조직의 육성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박호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지역 특색에 맞는 전략 품목 발굴과 공선회 조직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초 생산자 조직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국비 공동선별비 지원사업이 43억 원으로 전년(54억 원)보다 20%가 축소됨에 따라 도 자체 신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게 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