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자유발언대

HOME > 참여와 소통 > 도민의소리 > 자유발언대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지열난방보일러 지원사업안내

작성자 김연미 작성일 2010-05-06
2020년까지 신재생에너지주택(Green Home)100만호 보급키로 하였였습니다. 갈수록 화석연료는 고갈되어 고유가시대가 오며 국제사회의 환경오염 심각성에 저탄소 녹색성장을 목표로 지열난방시스템 주택을 적극권장하고 있습니다.

지하(수)열 난방보일러 시스템이란?
계절적온도와 관계없는 지하수(생활용수)가 나올 때까지 천공하여 연중 일정하고 무한대온도의 지하수(열)를 이용해서 전기 히트펌프난방보일러와 연결하여 따뜻한 난방온수를 생산해 겨울을 뜨끈하게 생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특용작물이나 시설원예하우스에는 10년전 부터 사용하여 겨울철 난방연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여 상품가격 경쟁에서 앞서가고 있습니다.
지하수(열)난방보일러를 이용하여 난방시(약35평기준) 6만~8만원의 비용으로 심야전기대비60% 기름보일러대비80%까지 절약되어 현재 가장 저비용이고 안정적이며 반영구적인 난방, 온수보일러이고 시공시 무상보조금(1,300만원)을 회사차원에서 지원해주고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습니다. 시공조건은 천공할 장비가 집까지 들어 갈수 있어야하며 건축물관리대장과 주변에 한전전기 삼상이 있어야 됩니다. 또한 본인명의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상담은 011-424-5638번으로 전화주시면 현장실사와 더불어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