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경관아이디어방

HOME > 참여와 소통 > 좋은경관 만들기 > 경관아이디어방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답글]경관개선 제안

작성자 공공디자인과 작성일 2013-08-14 적용희망지역 순천만
○ 안내판에 대하여
순천만의 S라인이 가장 잘 보이는 시간은 조석간만의 차에 보태어 조금과 사리의 영향까지 고려하면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조석간만의 차가 심한 서해안 특성상 만조시 S라인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만조시만 피하시면 관찰에 큰 무리가 없는 걸로 판단됩니다. 이런 이유로 생태공원에서는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에 조석예보표를 게재하고 선상투어 메뉴의 운항시간표에 간조와 만조시간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탐방객들의 여행계획상 순천만에 도착해서 간만조 시간을 확인하는 것보다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간만조 시간을 알아보고 오시는 것이 적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편의를 위해 한달치 조석예보표를 정문안내키오스크에 게재하는 방안을 검토 하겠습니다.
○ 체험선 외관디자인에 대하여
갯벌 습지 및 철새를 순천만을 찾아오는 탐방객에게 선상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하나의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생태체험선 운영을 위하여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탑승객의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 하며, 또한 선박 운영에 따른 순천만 이미지 훼손을 막기위해 관련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상부(지붕)의 여러 가지 장비 등이 탑재되어 이미지 등 디자인 도색은 자연스럽지 못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단, 현재 3호(신규건조계획)상부(지붕)에 흑두루미 등 조형물을 설치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전체적인 조화 및 방문객의 반응을 면밀히 관찰하여 1,2호에 적용시키는 방안으로 검토코자 합니다.
견문내용 순천만 갈대밭 관광 및 생태체험선 유람, 용산전망대 답사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