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경관아이디어방

HOME > 참여와 소통 > 좋은경관 만들기 > 경관아이디어방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답글]목포시 경관 제안입니다!

작성자 공공디자인과 작성일 2013-04-19 적용희망지역 목포시 목포근대역사관 일대
전남 도정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말씀 먼저 드립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목포시 근대역사관 일대 역사문화공간 조성"건은 현재,목포시 관련실과 의견수렴 및 검토중이라는 답변을 드립니다. 향후 목포시와, 관련전문가의 의견을 수렴 후 진행상황 및 결과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전남 경관발전을 위해 이렇게 참여해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더 자세한 내용을 문의드리고자 하오니, 전남도 공공디자인과 업무담당자(061-286-5324, 임형석)에게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견문내용 목포시 시티투어의 첫번째 관문인 목포근대역사관! 예전에 동양척식주식회사 였는데요. 전국에 여덟군데에 있었는데, 지금은 목포와 부산 두 군데만 있다고 합니다. 일본 수탈을 보여주는 이 곳! 그리고 멀지 않는 곳에 영사관이 있습니다. 이 두 곳은 일제 시대에 번영했던 목포의 모습을 보여주는 역사적인 곳입니다. 이 일대에 근대적인 건물들이 많이 남아있는 반면에 제대로 된 건물 설명이나 관리가 소홀한 것 같습니다. 후손들에게 역사의 경각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라도, 이 건물을 지키고 알려줘야합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