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도민기자뉴스

HOME > 참여와 소통 > 도민 명예기자단 > 도민기자뉴스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안산시호남향우회 2024신년인사회 성황

소개 향우들 돈독한 우의와 고향의 정(情) 나눠 작성일 2024-01-26 기자명 경기 이채호 명예기자


안산시호남향우회(회장 김재열) 2024년 신년인사회가 지난 1월 17일 안산시 상록구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컨벤션에서 300여 명의 향우와 향우가족, 내외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우들 간의 정겨운 덕담을 나누며 돈독한 우의와 따뜻한 고향의 정을 나눴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박영수 사무총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신년사, 축사, 케익커팅, 건배제의,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각 시군지회 회장단과 사무국장, 감사, 부회장단, 자문위원단, 6개 부처 임원들을 비롯하여 전해철, 김철민, 고영인 국회의원, 이기환, 김동규 도의원, 김명연, 김현 前 국회의원, 22대 총선 예비후보자, 각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재열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호남인으로 높은 자긍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고향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우리 호남 향우인들이 서로 화합하고 단결하여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면서 고향방문과 고향특산품 장려운동 등을 전개해 고향발전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자”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竊想湖南 國家之保障 若無湖南 是無國家(절상호남 국가지보장 약무호남 시무국가)', 즉 호남은 국가의 보루며 호남이 없으면 국가도 없다"는 말을 소개하며 국가의 위기 속 호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콘텐츠 관리부서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