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향우회소식

HOME > 참여와 소통 > 향우소식 > 향우회소식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재경광주전남향우회 고향방문 도정 설명회 개최

작성자 도민소통실 작성일 2017-11-09
전라남도에서는 출향인의 도정 참여 및 소통 확대를 위해를 지난 9월 26일(화) ~ 27일(수)까지
1박 2일간 「재경광주전남향우」를 초청하여 도정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기간/장소 : ’17. 9. 26.(화) ~ 27.(수), 1박 2일 / 장성군, 나주시 일원
- 참석인원 : 재경광주전남향우회원 100명 (김대화 향우회장 외)
- 주요내용 : 주요 도정 설명, 인재육성장학금 전달, 특강, 현장 방문 등

<주요 언론 보도 내용>
전남도는 9월 26일~27일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재경광주전남향우회원100여명을 초청해 ‘전남도정 및 투자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전라도 정도 천년 기념사업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숲 속의 전남 만들기 등 도정 주요 시책 소개를 비롯해 귀농·귀촌 안내, 도지사 권한대행과의 대화 등 내용으로 진행됐다. 향우회는 전남지역의 유능한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인재육성 장학금 3백만원을 도에 기탁했다.
김대화 재경광주전남향우회장은 “우리 향우들로서는 고향의 발전이 가장 기쁜 소식일 수밖에 없다”면서 “고향발전을 위한 도민들의 노력에 향우들의 힘을 더 크게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도지사권한대행은 향우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나주혁신도시 에너지 벨리 등을 돌아보면서 느끼셨겠지만 요즘 전남은 빠르게 발전하고 변하고 있다”면서 “향우들께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전남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설명회에 앞서 향우들은 장성 축령산 편백숲과 나주 혁신도시 에너지밸리 등을 둘러봤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