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의 아름다운 풍경 수묵으로 즐기세요

작성일 2019-04-08
전남의 아름다운 풍경 수묵으로 즐기세요【문화예술과】 286-5440
-전남도청 갤러리서 ‘하철경 전’…생동감있는 야산계곡바다 등 선봬-

전라남도는 오는 19일까지 12일간 도청 1층 윤선도홀 갤러리에서 전남의 아름다운 풍경을 수묵에 담은 ‘하철경 전’을 개최한다.

‘하철경 전’에서는 순천 송광사, 해남 대흥사 주변의 야산, 계곡, 바다 등 고요하고 정적인 남도의 풍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20여 점을 선보인다. 작가만이 가진 정확한 점묘와 극도의 세묘로 관람객의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장인 임농 하철경 작가는 남농 산수화의 맥을 잇는 운림산방 제자 가운데 허건의 수제자다. 한국화를 한국적이면서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내기 위해 치열하게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최병만 전라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하철경 전’은 도청 직원과 방문객들이 한국 전통양식의 수묵을 감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남도청 갤러리를 다양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5인 이상 단체 관람객에게 미술 전문가가 전시 작품을 해설해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사전에 전화나 이메일로 신청(061-286-5442, cat6666@korea.kr)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