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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후견인 운영 안내
복합민원을 처리하는 민원인에게 민원사무에 경험이 많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고, 신속․공정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토록 하여 도 민원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민원후견인제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경기도 민원사무처리 규칙 제9조(민원후견인제)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후견인 지정

복합민원 관련부서 담당원

  • 복합민원이란?

    하나의 민원 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여러 관계 기관(민원사항과 관련된 단체·협회 등을 포함) 또는 관계 부서의 허가·인가·승인·추천·협의 또는 확인 등을 거쳐 처리되는 민원사무

민원후견인 직무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 민원실무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 보좌
  • 민원서류 보완 등의 지원
  • 민원처리 과정 및 결과의 안내
  • 콘텐츠 관리부서도민소통실 (061-286-2331)
  • 최근업데이트2015-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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