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설 전후 AI 일제 소독 등 차단방역 강화

작성일 2017-01-21
설 전후 AI 일제 소독 등 차단방역 강화 【축산과】 286-6550
-전남도, 연휴 기간 축산농가 방문 자제 등 협조 요청-

전라남도가 민족 대이동이 이뤄지는 설을 맞아 고병원성 AI 확산을 막기 위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는 한편, 귀향객과 도민들을 대상으로 차단방역 추진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21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해남과 충북 음성에서 처음 발생한 고병원성 AI가 현재까지 전국 10개 시도에서 발생하고 있어 인적물적 이동이 늘어나는 설 명절에 차단방역을 소홀히 할 경우 고병원성 AI가 다시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설 연휴 전인 25일과 직후인 2월 1일 공동방제단과 시군 방역차량 등 사용 가능한 차량을 총동원해 축산농가와 축산 관련 시설 일제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귀향객에 대한 방역 홍보를 위해 터미널, 주요 도로, 마을 입구 등 주요 장소에 435개의 방역홍보 현수막을 게첨하고, 홍보전단 2만부를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축산농가에서는 인구 이동이 늘어나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축사를 매일 소독하고, 농장 입구에 출입금지 안내판과 출입 차단띠를 설치하며, 농장 주변 생석회 살포 및 농장을 방문하는 모든 차량과 사람에 대해 반드시 입구에서 출입을 차단하고 불가피한 경우 철저히 소독 후 출입을 허용해야 한다.

해외여행객들은 여행 시 축산농가 또는 가축과의 접촉을 삼가고, 현지 축산물을 국내로 반입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특히 축산 관련 종사자가 해외 방문 후 귀국할 때는 공항만에 상주하는 가축방역관에게 신고해 소독 조치 후 입국해야 한다.

배윤환 전라남도 축산과장은 “현재 고병원성 AI 발생 건수가 현저히 줄어든 상황이므로 이번 설 연휴가 조기 종식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AI 조기 종식을 위해 연휴 기간 동안 축산농가 방문을 자제하고, 축산농가에서도 농장 차단방역을 강화하고,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방역기관에 신속히 신고(국번 없이 1588-4060)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