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소식HOME > 사회복지 > 사회복지소식

2009 전남 목포 뷰티풀챌린지 준비 마무리

작성자 사회복지과 작성일 2009-09-04
□ 전라남도에서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함께

○ 2009 전남 목포 뷰티풀 챌린지 개회 준비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그동안 줄곧 대도시(서울, 부산, 대전, 인천)에서만 개최되어 왔던 뷰티풀 챌린지 전국 대회가 금년 최초로 중소도시인 이 곳 전남 목포에서 개최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 본 행사는 노동부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목포시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에서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하게 되며, 행사기간은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39개 직종 486명의 각 시.도 선수와 기술위원 및 대회 집행위원 315명 등이 참가하게 된다.

○ 경기대회에 앞서 9월 15일 개막식전 행사로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개막식과 Pen-korea 발족식 및 포럼이 개최되며 오후 6시 30분부터는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한 주요귀빈이 참석하는 뷰티풀챌린지 개막식을 목포 평화광장에서 시작하게 된다

< “뷰티풀챌린지”란? >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와 보조공학기기박람회를 동일장소·기간에서 개최하여 장애인 고용촉진 및 인식개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하며, 또한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뷰티풀챌린”라는 브랜드를 활용하여 장애를 극복하고 끊임없이 노력,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아름다움으로 표현한 것을 “뷰티풀챌린지”라 함

□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 진행

○ 개막식 후 목포 MBC에서 진행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이어지는데 인순이, 박현빈, 포미닛 등 7~8팀 출연하여 약 2시간 동안 음악회를 통해 전국적으로 뷰티풀챌린지 행사를 홍보하게 된다.

○ 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는 시각장애 체험공간에서는 SENSE THE BLACK이라는 프로그램에 의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체험 공간이 있으며, 보조공학 체험 이벤트, 시민참여 및 체험행사, e-스포츠 체험관, 각종 기능 시연회 등이 전개된다.

○ 이 밖에 무료 건강검진, 안마체험, 휴게 공간 및 포토존 설치 운영으로 시민과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며 부산직업능력개발센터 장애인훈련생 바리스타의 훌륭한 커피 솜씨를 맛 볼 수 있는 기회와 대전직업능력개발센터 장애인훈련생의 멋진 케이크 아이싱 시범과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 한편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각 시.도 선수단에게는 목포해양대학교 실습선 견학 및 승선, 목포시에서 무료 제공하는 시내 관광투어(1시간, 3시간 등)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주요 기능경기대회 일정

○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39개 종목이 이틀동안(9. 16~17) 4개 경기장별로 진행되며 직종별 경기장소는 아래 표를 참고
- 기능경기별 진행 장소 -
제1경기장 : 장소-목포신안비치호텔2층 비발디홀
직종-제과 제빵등 12개
제2경기장 : 장소-목포해양대학교실내체육관
직종-웹마스터 등 22개
제3경기장 : 장소-한국폴리텍V대학목포캠퍼스
직종-레저 및 생활기술
제4경기장 : 장소-금호직업전문학교전문학교
직종-귀금속공예 직종


□ 기대효과

○ 선수단 및 진행요원 등 800여명, 자원봉사자, 전국에서 참석하는 시.도 관계자 등 2만 5천여명이 목포시를 방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박정희 전남도 복지여성국장은 이번 기회에 전남도민과 목포시민의 성숙한 장애인식과 장애친화적 이미지로 전국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전라남도민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
- 목포시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계 061-270-8815
- 전라남도 사회복지과 재활복지계 061-286-574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사회복지과(061-286-5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