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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복지지원단이란?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필요한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시군에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희망복지지원단 서비스 신청방법은?

위기에 처한 당사자가 직접 또는 위기에 처한 이웃을 발견했을 때 수시로 읍면동 복지전담팀이나 시군의 희망복지지원 부서로 전화나 방문하여 지원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희망복지지원단 서비스 신청대상은?

긴급하게 도움을 원하는 가구나 장기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가구 등 어려움에 처한 지역주민이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복지지원단 서비스 지원내용은?

읍면동 복지전담팀이 대상자를 직접 방문 상담하여 복지급여, 민간자원 연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상담과 복지서비스 관리를 진행합니다.

통합사례관리란?

지역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고용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입니다.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선정은?

복지서비스 신청자에 대하여 복지욕구 조사와 사례회의를 통해 선정합니다.

통합사례관리 대상사 선정 방법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지원내용은?

공공기관과 민긴기관의 복지자원을 활용하여 대상자에게 맞는 서비스를 연계·제공합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사회복지과(061-286-5741)
  • 최근업데이트20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