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자치경찰"

 도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도민과 함께 하는  안전한 미래 행복한 전남

보도자료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2022-04-15 (마지막 수정일 : 2022-04-15)

전남자치경찰위원회, 경찰관서 현장 방문 마무리 "도민 맞춤형 자치경찰 시책 본격 추진"

작성자 자치경찰 조회수 141

주민과 현장 경찰관의 목소리 경청, 도민 맞춤형 시책 추진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3월 17일 구례경찰서를 시작으로 4월 14일까지 도내 11개 경찰서와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는 치안현장 간담회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간담회에서는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치안관련 민간단체 구성원들과 파출소, 지구대 등 현장 근무자들이 직접 참여해 자치경찰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위원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간담회를 진행해 주민과 현장 근무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간담회에서는 마을 방범용 CCTV 설치 및 유지보수 예산 확충, 시·군 기초자치단체와 경찰서 간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 치안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들도 함께 논의됐다.


우범지역, 현금취급업소 밀집지역 등을 직접 방문해 방법 시설 확충 등의 대책을 논의하기도 했다.


현장 간담회에서는 단순 질의를 제외하고 27건의 건의사항이 제기됐다.


위원회는 취합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시책화하고, 예산 반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간담회를 진행하며 주민들이 원하는 치안 서비스가 무엇인지 더욱 이해하고 느낄 수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도민 안전 관련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자치경찰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주민 맞춤형 치안 시책의 꾸준한 발굴을 위해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미리보기

담당부서자치경찰정책과 연락처 061-286-2982

최근수정일2022-11-21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