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전남 30번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발표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08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어제 목포시에서 전남 29번 확진자가 발생한데 이어, 오늘 오후 5시 30분경 영암군에서 전남 30번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죄송스럽습니다.

현재까지 우리 도에서 발생한 30명의 확진자 중 지역감염과 해외유입이 각각 15명입니다.
그동안 우리 도는 해외유입이 지역감염보다 많았으나, 최근 광주지역 확진자 접촉에 의한 지역감염이 늘고 있어 매우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번 확진자 역시 광주지역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만, 정확한 감염원인을 밝히기 위해 심층 역학조사 중에 있습니다.
전남 30번 확진자는 영암군에 거주하는 50대 남성 공무원입니다.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현재까지 확인한 결과,지난 7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광주광역시 소재 고시학원 야간반에서 수강했습니다.광주 117번 확진자와 같은 강의실입니다.
3일에는 직장인 금정면사무소에서 근무하며 인근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였고, 퇴근 후에는 금정면 소재 처가를 거쳐 귀가했습니다.

4일에는 자차를 이용해 금정면 소재 골프장에 들렀다가, 인근 음식점, 커피숍과 처가를 방문했습니다.
5일에는 자차를 이용해 영암읍 소재 목욕탕을 다녀왔으며, 6일에는 출근하였다가 인근 음식점에서 점심 식사 후 귀가했습니다.
7일, 발열, 몸살, 가래 증상이 있어서 오전 10시 30분경 영암군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후 귀가했습니다.

민간검사기관 검사 결과, 8일인 오늘 오전 11시경 ‘양성’으로 통보되어,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서 재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오늘 오후 5시 30분경 최종 ‘양성’으로 판정되었습니다.
우리 도에서는 즉시 강진의료원에 격리 입원 조치하였으며, 현재 우리 도 신속대응팀과 영암군 역학조사반에서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0번 확진자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 배우자와 아들은 검사를 의뢰하였습니다.
확진자가 방문한 시설은 이미 방역 조치를 완료하였고, 추가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정확한 이동 경로 등을 도민 여러분께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확인되는 접촉자에 대해서도 신속히 격리 조치해지역사회 전파를 막는데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가장 최일선에서 솔선수범해야 할 공무원이 감염되어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우리 도는 물론, 시군 공무원 모두 일체의 소모임이나 퇴근 후 활동 등을 자제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특히, 동일 생활권인 광주광역시와 전남의 지역감염이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고 있어서 매우 엄중한 대처가 필요한 때입니다.

최근 광주·전남 지역 확진자의 감염경로 대부분이 종교시설,병원, 학원, 방문판매장 등 밀집·밀접·밀폐된 시설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가 가장 중요한 고비입니다. 다중이용시설 출입과 소모임, 회식 등 외부활동을 자제하시고, 실내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과 같은 위기상황에서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가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더 이상의 지역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총무과 (061-286-2001)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