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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하실분은 소통人전남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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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도는 민선7기 목표로 ‘도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소통하는 혁신 도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도민이라면 누구나 도정 주요현안, 정책, 제도에 대해 생각을 밝힐 수 있고
도민 다수가 참여해 30일 동안 5백명 이상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일반 민원(고충, 진정 등) 혹은 제안 등은 도 홈페이지 ‘전자민원’ 또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청원 처리절차
  • 청원 신청 도민 누구나
  • 접수 및 검토 청원 관리자
  • 청원지지 30일간
  • 답변 청원성립시
    (500명 이상)

※ 도민청원 관리부서 : 도민행복소통실 061-286-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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