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공 약 & 매 니 페 스 토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한국에너지공대 개교…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날개 단다

공약관리번호 2-1-1
공약 이름 한전공대 나주혁신도시에 유치
링크 http://www.kwangju.co.kr/article.php?aid=1642492200732404330
언론사 광주일보
보도일자 2022-01-18
주·전남 공동 혁신도시에 조성된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분양률이 지난해 90%를 넘긴 가운데 올해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KENTECH)가 문을 열면서 클러스터의 질적 성장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력은 올해 켄텍지원단 안에 산학연협력부를 신설하면서 산학연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에 힘을 보탠다.

18일 한전에 따르면 이달 초 단행한 조직개편에서 10명 규모의 산학연협력부가 켄텍지원단 안에 신설됐다.



켄텍지원단 소속 인원이 53명인 점을 감안하면, 한국에너지공대를 필두로 한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에 무게를 둔 것으로 풀이된다.

한전 뿐만 아니라 한국에너지공대 안에서도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을 이끌 ‘클러스터 추진단’이 구성될 방침이다.

지난달 말 SK E&S, 두산중공업㈜, LS일렉트릭 등 국내 굴지의 에너지 기업인을 한국에너지공대 사외이사로 선임하며 ‘산학연 클러스터’의 기반을 마련한 것도 눈에 띈다.

한전 관계자는 “한국에너지공대 개교를 계기로 전남도, 나주시, 한전, 대학이 함께하는 ‘클러스터 추진단’을 대학 내에 구성할 계획”이라며 “이 조직은 클러스터 조성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구체화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과 한국에너지공대가 별도 부서까지 만들며 올해 산학연 클러스터에 온 힘을 기울이는 건 지난해까지 양적 성장을 마쳤다면, 올해는 대학 개교를 계기로 질적 성장을 거두는 해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