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공 약 & 매 니 페 스 토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3-1-1) 농정혁신위원회를 설치해 상시적 농정 참여 실현

정책기획관
  • 전라남도 농정혁신위원회(3-1-1) 1.jpg493KB다운로드
전남도가 농업 현장의 불합리한 제도·관행을 바로잡아 농업인들이 체감하는 농업·농촌을 일궈나가기 위한 혁신을 본격 추진한다.

전남도는 농업인단체, 농업인, 교수,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전남농정혁신위원회를 구성, '19.1.17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출범식과 제1차 분과위원회를 열었다.

전남농정혁신위원회는 현장 농업인과 농업인 대표 등 25명을 비롯해 농업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각계 인사 18명 등 43명으로 이뤄졌다. 여성위원은 14명(32%)이 참여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김영록 도지사와 함께 김재욱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연맹 의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농정혁신위는 과거 행정 주도의 일방통행식 농정으로 농업인과 농촌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못해 일부 불신을 초래했다는 지적이 많아,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농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출범했다.

앞으로 농업인과 도민의 눈으로 애로사항을 살피는 현장 중심의 농정 혁신을 통해 농업·농촌의 발전을 모색하는 협치농정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문성 강화를 위해 농업정책, 친환경, 식량원예, 농식품유통, 축산, 농업기술, 산림분과 등 7개 분과위로 구성하고 각 분과별로 6명의 위원이 활동할 계획이다.
(3-1-1) 농정혁신위원회를 설치해 상시적 농정 참여 실현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목록 1 2 3 4 5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