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자치경찰"

 도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도민과 함께 하는  안전한 미래 행복한 전남

보도자료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2021-11-02 (마지막 수정일 : 2021-11-02)

전남자치경찰위원회-전남개발공사 업무협약식

작성자 자치경찰 조회수 201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전남개발공사는 111일 전남개발공사 회의실에서 기관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한 생활환경 등 지역 내 범죄교통사고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번 협약에서 최근 실질적인 범죄 예방 방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셉테드(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설계와 관련된 내용이 집중적으로 다루어 졌다. 셉테드는 범죄자와 피해자의 행동을 바꿀 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만드는 도시디자인 방식이다.

 

지난 9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의뢰한 설문조사 결과 도민이 최우선으로 요구하는 자치경찰활동은 범죄예방시설 설치로 조사되었다

 

이에 따라 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전남개발공사와 함께 도시계획 설계단계부셉테드 적용하여 주민들이 거주하거나 통행하는 지역의 안전도를 향상시키고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주력 할 계획이다.

 

조만형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범죄발생을 억제하여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행복한 전남을 만들어 나가겠다전남개발공사와 긴밀한 협조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각종 치안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신 전남개발공사사장은 앞으로 전남자치경찰위원회의 협력을 통해 우리지역의 아동과 여성 등 사회적 약자들이 보다 안전한 주거환경 속에서 안심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데 기여하고 도심환경에 대한 공공의 역할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미리보기

담당부서자치경찰정책과 연락처 061-286-2982

최근수정일2022-11-21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