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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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민원메신저란?
전라남도민 중에서 전라남도지사의 위촉을 받아 도정과 관련된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또는 도정 주요시책이나 추진상황 등을 평가하여 제보하는 사람
운영근거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운영 조례
연혁
- 2003. 5. 국무총리 지시 최초 민원모니터요원 43명 위촉
- 2006. 8.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운영 조례 제정(제3086)
- 2007. 3. 민원메신저 운영 조례의거 임기 2년 150명 위촉
- 2019. 6. 위촉인원 300명으로 증원
- 2021. 7.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운영 조례 연임제한 삭제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개요
- 위촉기간 : 2023. 2. 1. ~ 2025. 1. 31.(2년) / 12기
- 위촉인원 : 292명(남 160, 여 132)
- 신분 : 무보수 명예직 자원봉사자
- 자격기준 : 도내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의 도민
- 주요활동
도민의 일상생활 속 고충·불편사항 등 현장의 소리 전달을 통해 생활밀착형 고충·불편사항 발굴 및 해소
지역사회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사회문제 발굴부터 해결방안 제시, 피드백까지 직접 참여하는 주민 주도형 문제해결
도정 시책 홍보 및 캠페인 전개로 소통행정 주도
운영실적 : 고충·불편사항 온라인 제보 4,048건(2024년 기준)
민원메신저 홈페이지
- 콘텐츠 관리부서 도민행복소통실 (061-286-2313)
- 최근업데이트2025-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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