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메뉴보기

자료실 HOME > 부서별안내 > 일자리경제본부 > 투자유치과 > 자료실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투자유치과
활기넘치고 매력적인 고장! 생명의 땅, 으뜸 전남!
투자기획, 기업유치, 외자유치, 유치기업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직도 바로가기 청사배치도 바로가기

해남군 투자협약(제8차)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9-03
해남군 투자협약(제8차) 체결

전남도는 3일 해남군청에서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 등 4개 기업과 295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해남 식품특화단지 100% 분양이 완료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주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 조합장, 이신영 농업회사법인㈜자작 대표, 정경섭 감로수산영어조합법인 대표, 조희정 청어람영어조합법인 대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등이 참석했다.

해남 식품특화단지의 100% 분양 달성은 지난 6월말 강진산업단지 100% 분양에 이어 두 번째로써, 민선7기 들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협약을 체결한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은 해남 식품특화단지 15,730㎡ 부지에 150억원을 투자하여 김, 전복 등 수산물 가공공장을 건립하고, 60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게 된다.

금번 투자는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이 전국에서 세 번째로 ‘수산식품 거점단지’로 지정받아 국비 일부 지원사업으로 추진하게 되며, 조미김, 전복 등은 국방부에 납품하고, 일본중국 등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농업회사법인 ㈜자작은 초당(超糖)옥수수를 전문으로 가공판매하기 위해 해남 식품특화단지 5,838㎡ 부지에 60억원을 투자하며, 지역주민 등 40명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된다.
초당옥수수 재배를 위한 농가교육, 가공유통까지 새로운 농산물 가공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선진기업으로 초당옥수수로 만든 스위트콘, 콘밀크, 콘스프 등 개발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감로수산영어조합법인 및 청어람영어조합법인은 해남 화산면 일원에 총 85억원을 투자하여 질 좋은 마른김을 생산할 계획이며, 65명이 새 일자리를 갖게 된다.

그 동안 전남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물김을 생산하면서도 가공시설 부족으로 김 가공은 물김 생산의 28%에 머물렀다. 금번 투자협약으로 수산물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로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록 도지사는 “해남 식품특화단지 100% 분양은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군민 모두의 바램이 이루어낸 결과물이다”면서 “투자기업이 지역의 농수산물을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남군과 함께 행정지원 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남 식품특화단지는 분양계약을 체결한 18개사중 8개사가 가동중, 4개사는 공사중으로 67%의 높은 투자실현율을 보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투자유치과(061-286-5174)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