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규제혁신 소식

HOME > 분야별 정보 > 법무정보 > 규제정보포털 > 규제혁신 소식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보도자료] 전남도, 생활 속 불편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작성자 법무담당관 작성일 2021-02-22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2월 16일부터 내달 17일까지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민의 일상생활과 취업·중소기업(상공인)지원 등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공모분야는 ①국민복지, ②일상생활, ③취업·일자리, ④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⑤신산업 등 일상생활과 지역경제 활동과 밀접한 5개 분야다.

공모 참여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도청 홈페이지 ‘도정소식(공지사항)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kimwoojin@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 (58564)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전라남도청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행안부 생활공감모니터단·주민참여단 등 일반국민과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8월중 우수과제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면 행안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 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양규 전남도 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과 기업현장의 불편한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