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HOME > 분야별 정보 > 일자리ㆍ경제 > 소비자정보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자파 차단 제품, 차단 효과가 미미하거나 차단 범위가 제한적
전자파 차단 표시·광고 제품(4개), 효과가 미미하거나 차단 범위가 제한적
ㅇ전자파 차단 표시·광고 제품 4개를 대상으로 전자파(전기장·자기장) 차단율*을 확인한 결과, 전기장 차단율(고주파 대역)은 2개 제품이 70% 이상인 반면, 나머지 2개 제품은 20% 이하였고, 자기장 차단율(저주파 대역)은 4개 제품 모두 2% 이하 수준으로 미미했다.
19개 전기·전자 제품,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만족해 안전
ㅇ국민신문고 신청·동절기 관련 품목 19개 제품의 전자파 발생량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전자파 인체보호기준」대비 20% 이내로 안전한 수준이었다.
(첨부 1) 전자파 차단 표시 광고 제품 시험평가 결과
** 발췌: 한국소비자원
ㅇ전자파 차단 표시·광고 제품 4개를 대상으로 전자파(전기장·자기장) 차단율*을 확인한 결과, 전기장 차단율(고주파 대역)은 2개 제품이 70% 이상인 반면, 나머지 2개 제품은 20% 이하였고, 자기장 차단율(저주파 대역)은 4개 제품 모두 2% 이하 수준으로 미미했다.
19개 전기·전자 제품,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만족해 안전
ㅇ국민신문고 신청·동절기 관련 품목 19개 제품의 전자파 발생량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전자파 인체보호기준」대비 20% 이내로 안전한 수준이었다.
(첨부 1) 전자파 차단 표시 광고 제품 시험평가 결과
** 발췌: 한국소비자원
- 콘텐츠 관리부서 일자리경제과 (061-286-5023)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